{"type":"img","src":"https://cdn.quv.kr/klmfa76pz%2Fup%2F5e7565ceeb3ea_1920.png","height":"35"}
  • 회사소개
  • 업무분야
  • 상표센터
  • 구성원 소개
  • 고객지원
  • {"google":["Questrial","Noto Sans"],"custom":["Noto Sans KR"]}
    ×
     
     
    섹션 설정
    {"type":"img","src":"https://cdn.quv.kr/klmfa76pz%2Fup%2F5e7579e90abab_1920.png","height":"25"}
  • 회사소개
  • 업무분야
  • 상표센터
  • 구성원 소개
  • 고객지원
  • 중국상표센터

    home >  중국상표센터

    중문상표 등록의 중요성

    K브랜드의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중국진출을 시도했으나

    상표권을 빼앗겨서 진출조차 못하고 계신가요? 

    켄즈의 상표전문가와 논의하세요. 


    매년 한국기업들이 중국에서 상표침해를 당하는 사례만 수백 건에 달합니다. 중국 상표브로커들은 주기적으로 한국을 방문하여 

    인기제품들을 찾은 후 중국으로 돌아가 바로 상표출원을 합니다. 


    글로벌 시대에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은 여전히 속지주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중국은 지리적으로 인접하여 한국에서 인기있는 제품을 중국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기때문에, 

    한국의 핫한 브랜드는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상표브로커들의 주요 먹잇감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 상표출원과 동시에 중국상표 등록을 반드시 진행하여야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이제 고민하지 마시고 켄즈의 중국상표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중문 네이밍의 중요성

    한국기업들이 영문상표와 한글상표만 출원하는 것에 비해,

    중국 상표브로커들은 인기있는 제품을 중국인들에게 익숙한 중문으로 네이밍을 하여 영문상표와 함께 중국에서 출원을 합니다.

    중문상표를 전혀 대비하지 못했던 한국기업들에게는 본인들도 모르는 사이에 중국진출에 장벽이 생겨버립니다.

    중국에서 승승장구하던 파리바게트가 막상 중국에서 중문 파리바게트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것도 같은 이유이자, 중문상표출원과 동시에 브랜드 네이밍을 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상표가 중국인들이 보기에 좋은 상표일가요? 

    좋은 중문 네이밍의 대표적인 예는 코카콜라와 이마트입니다.

    코카콜라는 중국어로 ‘可口可乐/크어코우크어러’이며 ‘입에 잘 맞고 마시면 즐겁다’라는 뜻이고, 이마트는 ‘易买得/이마이더’로 ‘쉽게 살 수 있다’라는 뜻을 나타냅니다. 한자는 표의문자이기 때문에 발음, 의미, 영문상표와의 유사성 등을 모두 고려하여 네이밍을 해야만 훌륭한 중문브랜드를 탄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에서 등록이 가능한 중문 브랜드 네이밍을 하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 이유는 해마다 중국에 수백건씩 출원되는 선행상표로 인해 웬만한 좋은 이름은 등록을 받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특허법인켄즈는 고객의 브랜드를 보호하고 가치를 높이기위해 브랜드 별로 팀을 구성하여 최적의 중문 회사명, 브랜드 명칭을 만들어드립니다.

    중문 브랜드와 중국 상표 등록,

    상표전문가 켄즈가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브랜드네이밍 절차

    - 3, 4 단계의 작업은 반복하여 작업 -

    소요기간

    약 한달

    {"google":["Questrial"],"custom":["Noto Sans KR"]}{"google":["Questrial","Noto Sans"],"custom":["Noto Sans KR"]}
    {"google":["Questrial"],"custom":["Noto Sans KR"]}